지난번 오케이 마미 공구로 구매했던 핀덴 베베, 톡톡, 톡톡미니(베베미니는 품절로 당근에서 구입..ㅎ) 후기를 써본다.

곧 오케이 마미 계정에서 또 공구가 열리니 이 글을 혹시라도 보는 분은 꼭 가서 구경해보시길 추천!! (11/6 오픈이다)

https://instagram.com/ok._mommy?igshid=MXNoZWw1MWFyaHgwMQ==


핀덴을 구입한 이유


이제 16개월에(구입당시 14갤) 다른 전집도 있지만...
책욕심 많은 엄마라서 샀다..
참고로 집에 한글 전집만 그레이트 북스의 그래그래, 프뢰벨 토탈이 있다.

핀덴의 강점

질 높은 교구와 책과의 연계. 그리고 음원이 강점이라고 느껴진다.
그래그래는 교구가 전무하고 음원이 별로다...ㅎ(가사랑 멜로디가 착착 붙는 느낌이 없고 외우기 어려움)
프뢰벨은 음원이 정말 정말 좋은데 교구가 너무 조악하고(싸구려 플라스틱 느낌 ㅠ) 비싸다..

핀덴은 교구의 질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한다. 베베 교구 같은 경우, 영유아 시기의 발달 과업을 도와줄 수 있게 잘 설계되었다. 멀티 코코는 밀고 다니며 대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퍼니트리는 걸기 빼기 넣기 문열기 등 다양한 소근육 활동이 가능하게 되어있다.
톡톡 교구는 좀 더 정교한 손의 쓰임을 도와줄 수 있어 보이고, 배경판으로 학습도 가능하다(아직은 못쓰고 있긴 하다.. 좀 더 커야할듯..ㅎ)
사은품으로 받은 멀티블록은 솔직히 어떻게 써야할 지 잘 모르겠다...모양 가르쳐주는 것 말고는 글쎄다..ㅋ 멀티블록 말고는 다 좋은듯!

음악을 전공해서 그런가.. 책에 입혀진 음악이 좋으면 책도 좋게 느껴진다. 핀덴은 음원도 상당히 좋은데, 세련된 뮤지컬 느낌으로 듣기 정말 좋고 부르기도 좋다! 개인적으로 베베 음원 정말 사랑한다...❤️ 한때 아침마다 핀덴카로 베베 전곡 재생시켜놓고 놀곤 했다.ㅋㅋ  쌍둥이 영어책들인 톡톡미니, 베베미니도 다 음원이 있고 음원이 대충만든 느낌 전혀 아니고 퀄리티가 너무 좋다! 책에 쓰여진 글이랑 가사랑 똑같은데 가사 붙임이 어색한 점이 없는게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한다.ㅋㅋ

몇개월부터? 몇개월까지?

24개월 미만 영유아에게 딱 적합한 것 같다.
물론 어릴수록 좋겠지만 내 기준 돌 이후라도 전혀 늦지 않았다고 본다. 울 아가는 곧 17개월이 되는데 베베를 너무 좋아한다..ㅋㅋㅋ 톡톡은 아직 노출 못한 책도 많다. 톡톡은 24개월 이후에도 괜찮을듯. 난이도가 좀 있고 글밥도 꽤 된다.

핀덴 베베: 울 아가가 좋아하는 책들


우리 엄마, 아빠, 우리아기 책 정말 좋아한다. 맨날 소중하게 들고다님... 이 책 음원이 정말 좋아서 나도 하루에도 몇번씩 매일 불러준다. 아가랑 애착형성하기 너무 좋은 책이다. (아빠 책은 소중하게 들고 침대로 가는 바람에 못찍었다..ㅎ)


특히 마지막 페이지를 좋아하는데 이 부분만 펴면 볼을 들이밀며 뽀뽀하라고 한다..ㅋㅋㅋㅋ





17개월에도 헝겊책을 보다니...! 놀랍지만 이 책 참 좋다. 여러 동물들이 잠자기 전에 하는 활동들이 너무나도 사랑스럽게 그려져있다.
목욕, 머리말리기, 잠옷으로 갈아입기, 책읽기, 베개를 베고 이불을 덮고.. ㅋㅋ 아기가 잠자기 전에 하는 활동들이랑 같아서 더 좋아하는 것 같다.


이 부분에서 토끼한테 이불 덮어주고 방으로 들어가서 이불에 눕는다..(귀여워 죽음 ㅠㅠㅠㅠ)



요즘 색인지가 되기 시작했고 크레파스로 뭐 그리는걸 좋아하더니 색깔 관련 책들도 좋아한다!



모양책들도 잘 본다..ㅋㅋ 네모는 바스락도 침대에 있다 ㅋㅋㅋㅋ



풍선이 둥실둥실 책도 좋은데 이 책 에르베튈레 재질이다.
빛놀이 그림자 놀이 가능..👍
에르베튈레 색색깔깔 책은 참 좋은데 난해하고 너무 어린 아가가 보기엔 어려운 듯 한데(그래서 방출..ㅋ) 거기서 아가가 좋아했던 빛놀이 스타일 책이라 매우 좋다. 밤에 누워서 조명으로 비춰주면 좋아한다.


영유아 전집 구매에 대한 소회..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돌아간다면 프뢰벨 영다와 말하기를 책 상태 좋은 중고로, 핀덴은 새책으로 살거같다. 그만큼 핀덴이 프뢰벨에 밀리는 지점이 거의 없는데 (음원도 좋고 교구도 좋고 그림체도 다양함_그래그래는 천편일률적인 컴퓨터 그림이라 좀 별루...) 공구로 사면 가격이 정말 저렴하니까..!!!! 핀덴이 참 가성비 가심비 모두 좋은 전집인 듯 하다.ㅋㅋ
(하지만 나는 돌아가도 프뢰벨 토탈을 하겠지...... 뭔가 프뢰벨은 베이스로 깔고 가야될 것 같은 느낌이 있다...ㅋ)

앞으로도 천천히 부지런히 노출해줘야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