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써보는 블로그 글...
이 글은 나처럼 프뢰벨 토탈시스템의 구성이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쓰게 되었다.

프뢰벨은 원래 전집(책과 교구)을 판매하던 회사였으나, 몇 년 전 영유아 교육 브랜드로의 탈바꿈(?)을 위해 '토탈시스템'이라는 것을 만들고 베이직/프리미엄/퍼펙트 라인으로 기존 전집 구성을 짜맞추어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마저도 현재(2023년)는 베이직/프리미엄/플래티넘/퍼펙트 4단계로 변화한데다가 24개월, 36개월 2가지 종류가 있다. (완전 헷갈린다.....)

즉, 베이직/프리미엄/플래티넘/퍼펙트 라인을 고르고 24개월로 할지, 36개월로 할지까지 골라야한다.

문제는 각 라인에 포함되는 구성을 정확히 명시하지 않는다는 점이다..ㅋ 영사님께 물어봐도 아마 속시원히 대답해주는 사람.. 많지 않을 것이다..ㅋㅋ
내가 구매한 영사님은 내가 계속 꼬치꼬치 캐묻자 그냥 책 리스트를 보여주셨다(ㅋㅋ) 영사님 감사합니다....

무튼, 프뢰벨에서 유명한 전집에는 영아다중, 말하기, 영아테마동화 등등이 있는데 각 토탈 라인별로 들어가는 전집 구성이.바뀐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베이직: 영아다중, 말하기, 에듀1, 은물 / (36개월 선택시 에듀2, 준은물이 추가됨)
프리미엄: 베이직 구성 + 영아테마동화, 인성동화 / (36개월 선택시 테마동화 추가)
플래티넘: 프리미엄 구성 + 생생다큐(자연관찰), 수과학동화 / (36개월 선택시 자연관찰, 수과학 분야의 윗단계 전집 포함)
퍼펙트: 플래티넘 구성에서 각 전집 별로 빠지는 책 없이 모두 포함
(가격은 검색하면 많이 나오니 적진 않겠다.. 내가 결제한 퍼펙트는 일시불 기준 519만원이었다)

환장하겠는 것은 기존 전집을 짜맞추어 판매하면서 베이직과 퍼펙트를 제외하면 조금씩 기존 전집에서 빠지는 책들이 있다는 거다. 프뢰벨 측의 주장(?)을 보면 고객들의 설문을 통해 불필요한 중복을 없앴다고 하던데 이게 뭔 개소리..인가 싶다.ㅋㅋ 예를 들어 플래티넘에서 자연관찰은 기존 생생다큐(50권)에서 10권 정도(정확하지는 않다) 빠진다고 하는데 자연관찰 책의 꽃은 실사다.. 다른 전집에서 이 실사를 대체할 수 있는걸까...
프리미엄, 플래티넘 라인은 각각 기존 전집에 80프로 정도가 들어가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아, 베이직 라인에 해당하는 영아다중과 말하기는 전구성이 포함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베이직을 선택하고 인성은 추피, 창작은 도레미곰, 자연관찰은 놀자 같은 가성비(?) 전집을 선택한다고 한다.

그럼에도 나는 그냥 퍼펙트(24개월)를 들였는데, 그 이유는 '수업' 때문이었다. 각 영역별 도서를 연계한 수업의 질이 더 좋을 것 같다고 판단했다. 수업을 안할거라면 베이직 구성에 나머지 영역은 타사 전집이나 단행본으로 커버가 가능할듯.
36개월 구성을 선택하지 않은 것은, 아가가 36개월.. 우리나라 나이로 5살이 되면 본인이 읽고싶은 책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고, 도서관 책도 무리없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지금은 책을 물고 빨고.. 좀 있으면 찢을 것 같아서 도서관 책을 못빌린다 ㅠ) 그리고 은물 수업을 받아보고 준은물을 더 해볼지 결정하는게 좋을 것 같았기 때문!!



결제를 하고 순식간에 사은품 책장이 오고 책들이 세팅되었다.ㅋㅋ 아, 영아다중은 거실로 따로 빼놨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책들도 책장에 포함된거다~~



1차 배본이라 이정도..!
(일시불은 2차에 걸쳐 배송된다고 한다)

이렇게 뭘 살지 선택하고서도 어떤 영사님께 구매할지 결정해야하는데, 영사님마다 사은품이 다르기 때문이다.. (옛날 단통법 이전에 폰 살때 마냥...)
나는 그냥 공홈에서 상담신청 넣어놓고 연락오는 분께 구매했는데 찾아보니 상당히 사은품을 잘 챙겨주셨다...
또, 아직 수업 매칭 전인데 2주에 한번씩 오셔서 아이랑 놀아주시기로 했다! (이것도 상당히 큰 부분...)

<받은 사은품 목록> 참고하시라고 적어본다
영어상(책상)
책장(젤 큰 사이즈)
환상의나라
꿈꾸는놀이터
탈것 책
퍼즐
앤서니 브라운 10권(영어원서)
에릭칼 미니책
알파블록(원서)
국기퍼즐
등등등.....

알아서 챙겨달라고 말씀드리고 믿고 맡겼는데 아직 주실게 더 남았다고하신다...ㅋㅋㅋㅋㅋㅋ

영사님 좋고 프뢰벨 음원이 좋아서 영어 토탈도 계약했다.. 영어 토탈 이야기는 다음 글에서!

오늘 글은 프뢰벨 토탈을 구매하면서 내가 궁금했었던 부분을 정리한 글이다. 토탈 시스템에 대한 내용 리뷰는 기회가 되면...ㅋ 해보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